메조테라피란?

프랑스에서는 1987년 프랑스의학회에서 전통의학(traditional medicine)의 한 분야로 인정을 받았고 현재 유럽, 남미, 아프리카 등지에서 활발하게 시술되고 있으며, 3년전부터는 미국의 의사들 사이에서도 효과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메조테라피는 1952년 프랑스 의사인 Dr. Michel PISTOR에 의해 류마티스질환, 스포츠외상 등의 통증 치료를 위해 창안된 시술법으로 현재는 에스테틱 분야와 셀룰라이트 치료 등 다양한 치료영역에서 시술되고 있는 치료법입니다.

현재 프랑스에서는 16,000명의 의사가 메조테라피를 하루에 약 6만명의 환자에게 시행하고 있으며, 1987년 정규 의학과목으로 채택되어 교육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14개 나라에서 치료를 하고 있으며, 2002년 말 미국에도 도입되었고 우리나라의 경우도 최근 2-3년 사이에 도입되어 치료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메조는 그리스어로 중간(middle)을 의미합니다.

신체는 태생기때 외배엽, 중배엽, 내배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태생기의 90%가 중배엽으로 되어 있습니다. 중배엽에서는 피부 진피와 같은 결체조직뼈, 지방, 근육. 연골 등을 형성합니다.

메조테라피는 중배엽 조직을 자극해서 치료효과를 얻는 치료를 통틀어 말합니다.

기존의 약물이나 주사와 같은 방법 대신 직접 목표하는 부위에만 주사를 하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고 약물의 전신적인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입니다.